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현대 수소전기차, 'NEXO(넥쏘)' CES에서 전격 공개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1. 06:27

    >


    현대 자동차는 지난 8일 미국 라스 베이거스에서 열린 20하나 8국제 전자 제품 박람회(CES)에서 미래형 수소 연료 전지 차'넥소(NEXO)'의 차명이나 사양, 주요 기술을 세계 최초로 흘러나왔습니다.현대차가 CES에서 유출한 넥소는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의 계보를 잇는 차세대 모델로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및 ADAS 기술 등이 적용됐다.


    >


    넥소는 덴마크의 섬이름으로 초단기술(High Tech)의 의미를 다소 음미하고 있습니다. 또 고대 게르만어에서는 물의 정령(Water Sprit)이고 라틴어와 스페인어로는 결합을 뜻하는 단어라고 하는데 산소-수소의 결합(NEXO)에서 유일하게 에현 씨지와 물(NEXO)만이 발발하는 궁극의 친환경차 특성을 표현한다는 의미에서 차세대 수소전기차 이름으로 채택됐습니다.


    >


    넥소의 파워 트레인은 수소 이용율 향상과 부속 고효율화를 통해서 세계 최고 수준의 시스템 효율 60%를 달성하고 5분 이내의 짧은 충전 시간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590km이상 주행이 가능하다. 개선된 주행 거리는 이전의 투산 수소 전기 자동차보다 약 40%향상된 수준이라고 한다.또 수소 연료 전지 시스템의 냉시 동송눙을 영하 30℃에도 가능하게 개선되고 수소 연료 전지, 파워 트레인 내구성을 하나 0년 하나 만 km까지 항상리는 등 기존의 내연 기관 차량의 내구성을 갖추었습니다. 여기에 같은 내연 기관 차량과 동등한 수준의 넓은 적재 공간(839ℓ)을 확보하는 등 운전자의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


    >


    >


    이어 넥소은 대중 회사 최고 수준의 자율 주행 수준 2수준(미국 자동차 공학회(SAE)기준)에서 구현 가능한 ADAS를 탑재하고 운전자의 조사용 편리성을 높였습니다.NEXO에는 고속도로 주행보조시스템(HDA), 후방 모니터(BVM),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시스템(RSPA), 현대차 최초의 고속도로는 물론 자동차전용도로와 일반도로에서도 사용 가능한 차선유지보조시스템(LFA) 등이 탑재됐습니다.


    >


    >


    한편 넥소은 올해 3월 국내를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 판매될 것이며 향후 넥소에 적용된 친환경 파워 트레인 기술을 발전시켜서 다양한 차종에 적용하는 방안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