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뽄 택배사. 자율 주행 자동차로 배달 시작.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8:02

    일본에서 살아본 분, 혹시 여행을 자주가신 분, 그렇지 않아도 일본드라마에서도 본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


    검은 고양이가 그려져 있는...택배차 스토리입니다. 전용 상자도 있는데 저건 이미지가 의외로 없네요. 어쨌든 이 회사는 택배회사고 제펜에서 제일 큰 회사입니다.저도 가끔 이용했습니다만...


    이 택배 광고입니다만, 집사 체질인 분은 정말 거의 참을 수 없는 광고입니다.부글부글. 무렵에는 초대형 고양이 인형을 전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로고만큼 나쁘지 않고 귀여운 마케팅을 하면서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있어요.이 회사가 최근에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발표했어요.


    >


    프로젝트명은로보네코야마토...로봇네코야마토라는뜻입니다. 이름에서도 뭔가 옅은 냄새가 나죠? 바로 자율주행 자동차로 택배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이전 체터는 이게 맞다는 소견을 해왔어요.전기 자동차도 그렇지만 자율 주행 자동차도 1규정하기로 정해진 루트를 순회하는 차량을 우선 대상으로 시범 겸 상용화하는 것이 현재의 기술이 가진 잠재성을 평가하고 사람들로 명확하게 인식되는 노하우라고 믿었습니다.


    >


    물론 1반 쟈카용도에서 전기 자동차과 자율 주행 자동차를 테스트하면 불규칙적인 견본 이우오낙 많으니까, 그가 변수를 찾기에 유리한 면도면 후와크히 있슴니다.그리고 어느 쪽이 옳다, 아니다라기보다는 관점의 차이에서 오는 검토 방법의 차이가 아닌가 하는 소견도 있습니다만, 어쨌든 이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


    자율주행 차량을 이용하여 배송에 본인이 있습니다만, 주문형 배송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며, 그 다음은 구매 대행 서비스입니다. 야마토 택배는 일본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자 DeNA와 함께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지정된 시간에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와 같은 아주 최근까지 다양한 글재료로 힘들었던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라는 것이 이 프로젝트의 주요 골자입니다.


    >


    특히 이 프로젝트에 사용되는 자율주행 시스템의 경우, 자동차 회사에 의지하지 않고 DeNA와 야마토 택배가 직접 출자해 개발한다고 하는 것도 주목할 만하다.앞서 DeNA의 경우 자율주행 택시를 올해 초에 개발해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전에도 한 차례 스토리를 진행했는데 전기차 내지 자율주행 자동차의 경우 전통적인 자동차 회사가 아닌 이종 산업에서 진출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이런 상황이 여기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사례가 월마트가 개발한 연료 효율성이 높은 운송 트럭 개발입니다.미국물류를커버해야하는월마트는자체적으로공기저항계수가낮고연료효율성이높은운송트럭을개발한다는내용이있었습니다.야마토 택배의 경우도 비슷한 경우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이러한 사례는, 이미 예견된 것이 본인이나 다름없는 것이 테슬라의 케이스입니다. 최근에는 테슬라가 엄연한 전기 자동차 제조사 내지 자동차 메이커로 인지되고 있는데요.그들이 쵸소움 사업을 시작한 것은 불과 15년이 여의치 않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내연 기관이 아니라 전혀 새롭게 분야에 진출하고 정말 거의 15년 만에 완전한 자동차 회사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 시장에서 정말 거의 독보적인 존재로 부상했습니다.다시 한 번 내용이지만, 새롭게 자동차 패러다임이 열리게 되면 이런 사례는 더 많이 등장하는 겁니다. 이종산업 진출이 더 노상어본이 되는 거죠.


    >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이 서비스의 자세한 예기는 이렇습니다. 하나 단맞춤형 배송 서비스의 경우를 보면, 혹은 의도한 시간에 사용자가 어떤 제품을 언제 배송해 달라고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문해 놓으면 자율주행 밴이 주문한 매장에서 부품을 받은 뒤 지정된 시간에 집 앞의 가령은 지정된 장소로 가져가고, 이때 사용자는 미리 설정한 자신의 비밀번호를 눌러 밴더 sound에 실린 각 슬롯의 문을 열고 물건을 가져가는 방식이다.하나의 물품 보관함 같은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본격적인 서비스는 20최초 7년부터 시행하겠다고 한개 단은 광역권까지 커버는 어려우므로 모델의 지면에 한해서만 실시된다는 것이다.


    >


    이와 비슷한 시기에 테슬라도 기존 세단이 나쁘지 않아 SUV 같은 자가용이 아니라 트럭이나 밴 등 상용차 부문에 전기차화 및 자율주행 자동차화를 연구하겠다는 것이다.여기에는 대중교통 수단까지 포함된다면서요? 만약 쾌속 충전 시스템이 갖춰진다면 버스 정류장에 충전 시스템을 두고 그 때 충전하면 되고, 역시 버스라면 정말 거의 정해진 노선 밖에 다니지 않기 때문에 자율 주행 상용화가 단골 스토리 오히려 빠를 것입니다.불확실성이 1반 자가용보다 확신하게 적기 때문입니다.


    >


    기존 자가용에 자율주행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변수가 많다면... 그러다 좀더 이쪽으로 테스트를 해서 시스템의 완성도를 높였다면, 앞으로는 자율주행차를 필요로 하는 수요가 뚜렷한 층으로 본격 진출하려는 움직임이 아닐까 하는 시각도 해 봅니다.최근 하나봉의 야마토 택배도 그렇고, 테슬라도 그렇고, 이제 본격적인 수익 창출의 영역에 들어가는 움직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개인적으로는 특히 버스 자신의 트럭의 자율 주행화에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


    주행거리가 길수록 사고위험이 높은 운송수단이고, 특히 대형 트럭의 경우 유통과정에서 물류비 증가의 원인이기도 하므로 경제적 관점에서 보면 저런 분야에 자율주행자동차가 도입되면 기업 측면에서는 확실히 실질적 이익을 얻을 수 있고, 소비자에게(물론 그런 선량한 업체가 있다면)도 그에 따른 금전적 이익을 돌려줄 수 있을 것입니다.하지만 우려도 잘 있습니다.일단 경제학적인 측면에서 볼 때, 트럭이 과도한 버스의 자율주행화가 진행되면 분명히 일자리를 잃는 사람들이 나올 것입니다. 대형면허를 취득한 운송업에서는 고급인력이 점차 일자리를 잃게 될 것입니다.


    >


    행정부 경제 구성원으로 그들이 1석을 잃게 된다는 것은 결국 소비 감소와 세수 감소, 로이 어질 장 수이다 슴니다. 물론 그것이 1시에 하는 것이 아닌 점진적이라면 그 충격은 적겟슴니다이 점진적 과정 속에서도 반드시 충돌은 1어 나설 것이라고 됩니다.사실 이 사건은 단순히 보는 스토리만이 아닙니다.장기적으로 버스 아니며 트럭이 없어 그동안이었다 오랜만이 왔다 1련의 경제 활동을 효율성이라는 명분 아래 에잉콤지눙이 나쁘지 않고 로봇으로 대체할 경우, 사라지는 1자들이 너무 나쁘지 않고 게 늘어날 것이고, 만약 그 인공 지능이 인간의 1자리를 대체하는 속도보다 인간이 새로 1자리를 창출하는 속도가 늦어질 경우 세계 경제의 관점에서도 확실히 부정적 영향은 1어 날슴니다.단순히 기술의 발전이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바꾼다고만 할 수는 없는 부분입니다.솔직히 어느 쪽이 옳은지는 잘 모르겠어요.세상의 모든 1이 1장 1단이 있다고 하지만 인간이 스스로 인간이 설 자리를 박탈하게 되는 날이 온다는 걱정은 쉽게 다시가 어렵네요.


    >


    조금 더 사건을 확대해 보면, 법적 책입니다 사건도 아직 확실히 규명되지 않은 정세입니다.예를 들어 지난번 테슬라 자율주행차 사건 때처럼... 자동차의 시스템 에러로 인한 사건이 발각되어 인명 피해가 일어났을 때, 과연 그 책은 어디쯤에 있는가? 라는 사건을 둘러싸고 아마 한동안 공방전이 벌어질 겁니다.이런 경우라면 더 큰 사건이 될 겁니다. 인공지능은 인간을 보호해야 한다는 원칙을 지켜야 하는데 만약 자율주행 중에 보행자가 갑자기 튀어나와 만약 이 보행자를 지키기 위해 회피기동을 할 경우 잠재적으로 탑승자에게 위험이 전가될 수 있다는 상황이 온다면.... 아마도 인공지능은 매우 혼란스러운 딜레마에 시달릴 것입니다.과연 이런 정세 속에서 인공지능은 어느 쪽을 가장 먼저 보호해야 할까요?그리고 그 과정에서 희생된 누군가는 과연 어디서 보상을 받아야 할까요?


    >


    물론 이 사건의 논리가 마이클 센델이 자주 사용하는 악질적인 딜레마 제시와 거의 비슷한 비결이라는 것은 잘 알고 있습니다.그러나 마이클 샌델은 1어기 힘듬 귀 츄울 가족하고 딜레마를 제시하고 도덕을 논한다면 운전 중에 얼마든지 1어 날1을 가족 한 것이다, 믿고 싶습니다. 자동 운전 자동차 기술적으로는 키위 상용화 수준에 도달한 것 1지도 모릅니다.그러나 인권의 사건, 법률적인 사건, 그렇기에 경제학적 사건에서 과연 이것이 올바른 스토리 타당한지를 좀 더 면밀히 판단하고 그에 따른 안전의 고리를 만들어야 하지 않느냐는 것이 나의 소견이다.


    >


    물론, 여객기도 오토 파하날롯이 되는데, 그래도 아직 기장이나 부기장은 존재하네요.그러고 보니 버스나 트럭도 고속 주행 중에는 오토파하날롯으로 가고, 주정차 시나 그 밖의 긴급사태에서는 운전자가 직접 운전하는 방식이라면 뭐... 어느 정도 절충안이긴 하지만 이 과정에서도 한번 소견해야 할 것은 대기업 측면에서 비싼 자율주행차를 사서 운전사까지 함께 고용해야 한다면 차라리 예전보다 나았을 것이라고 소견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어느것이 옳은지는 아직 알 수 없지만, 어쨌든 여러 가지 기술과 직업의 존립...경제적인 면과 미래의 면... 모든 것을 고려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금하나는 여기까지 입니다.그런데 내 택배는 언제와?


    댓글

Designed by Tistory.